사진·이야기도 공모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해 오는 11월 16~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하 2018 과일페스티벌)을 맞아 다양한 공모전이 진행된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우선 오는 10일까지 2018 과일페스티벌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리 과일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서를 함께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시상 규모에 따라 상장 및 농산물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1일까지 2018 과일페스티벌 사진·이야기 공모전이 진행된다. 국산 과일과 함께한 다양한 이야기를 뽐낼 수 있는 공모전으로 수상작으로 선발된 사진과 이야기는 행사장 내 관람객들이 쉬어가는 휴게존에 전시된다. 사진의 경우 1인 3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고, 이야기는 A4용지 3매 이내로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과일을 활용한 요리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볼 대회도 개최된다. 2018 우리 국산과일 요리경영대회가 주인공으로, 온라인으로 과일 요리법의 예선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 10팀을 먼저 선발한다. 조리법이나 메뉴의 제한이 없으며, 중요한 것은 국산 과일 7대 과종을 이용해야 한다. 서류심사에 선발된 10팀은 11월 18일 최종 경연을 펼치게 된다.

과수농협연합회 관계자는 “2018 과일페스티벌은 우리 과수산업에 종사하는 생산자들과 국산 과일을 사랑해 주는 소비자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공모전과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