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농업경영인 냉장고 기증
한농연제천시연합회(회장 이남길)가 천주교수녀회가 운영하는 노인요양시설에 냉장고 한 대를 기증했다. 기증한 냉장고는 8월에 열린 농업경영인 전국대회 경품으로 받은 것이다. 연합회는 경품 냉장고를 개인에게 주지 않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시설에 제공한 것이다. 이남길 회장은 “농민단체가 봉사를 하거나 별도의 금품을 제공하기가 쉽지 않은데 마침 경품을 받게 됐다”며 “어렵게 생활하시는 노인들을 위해 요양시설에 냉장고를 기증했다”고 말했다.
 

영천시농업경영인 ‘농협 교육’
한농연영천시연합회(회장 한용호)가 지난 10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와인학교 교육장에서 농업협동조합 바로알기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한농연영천시연합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축협 혁신과제 강연(강사 김순재 전 창원 동읍농협조합장), 농·축협 발전과 한농연의 역할 토론 등의 교육 일정으로 치러졌다.
영천=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임실군연합회 농업경영인대회
한농연임실군연합회(회장 라시열)는 12일 심민 임실군수, 신대용 군의회의장, 한오나수 도의원, 성태근 도회장과 임원, 시군회장, 농관련기관 및 단체장, 경북 청도군연합회 임원,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임실군농업경영인 회원 가족체육대회를 관내 관촌면 사선대에서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는 전문경영인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 체육행사 등을 통해 회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순천시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
한농연순천시연합회(회장 박성규)가 지난 12일 상사종합체육관에서 제30회 순천시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는 허석 순천시장, 서정진 순천시의회의장, 이상남 한농연전남도연합회장과 농민단체장 및 한농연 회원가족 등 300여명이 함께했다. 한농연순천시연합회와 자매결연을 맺은 진주시연합회의 강정회 회장과 회원 40여명도 참석해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하고 농가소득 보전을 위한 직접직불제 강화와 쌀 목표가격 현실화를 위해 함께 투쟁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순천=김종은 기자 kimje@agrinet.co.kr
 

부안군농업경영인 가족대회
한농연부안군연합회(회장 최은석)는 13일 권익현 부안군수, 이한수 군의회의장, 최훈열 도의원, 김춘진 전 국회의원, 성태근 한농연전북회장과 임원, 시군회장, 경북 영천시연합회 임원, 농관련기관 및 단체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부안군농업경영인 친환경 실천 가족대회를 부안스포츠파크에서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회원들의 친목과 단합을 위한 고리걸기와 제기차기 등 체육행사와 노래자랑의 화합 행사가 펼쳐졌다.
 

함안군농업경영인 가족대회
한농연함안군연합회(회장 진진호)는 지난 13일 함주공원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박용순 함안군의회 의장, 빈지태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박성제 농협함안군지부장, 이현호 함안축협 조합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1회 함안군농업경영인 가족대회 및 제13회 영호남 교류 함안군·장성군 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함안군농업경영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농업·농촌 수호 의지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