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에서 생산된 안전 먹거리인 전주푸드가 서울 서대문구 어린이와 복지시설에 급식으로 제공됐다.

전주시는 서울 서대문구청과 체결한 ‘1대1 도농상생 공공급식’ 협약에 따라 전주에서 생산된 농산물 식재료와 가공식품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인 전주푸드를 서대문구에 공급하는 사업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주푸드는 서대문구 국·공립어린이집 70곳, 복지시설 3곳 등 모두 73개소 2400명의 급식을 만드는데 활용된다.

시는 이번 서대문구 전주푸드 공공급식 공급이 본격화 되면서 전주푸드 관련 농가들의 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공공급식 수요처 뿐 아니라 향후 직거래장터와 학교급식 영역까지 전주푸드 공급 증대와 도농간 교류와 농촌체험 활동도 전개,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도농상생 공공급식을 통해 서울 서대문구민에게는 안전한 전주푸드를 제공해 먹거리 가치를 실현하고 전주지역 농민들에게는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소득과 일자리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는 지난달 2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상생 공공급식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한 식재료의 안정적 조달과 농촌 생산자와 소비자 이익증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전주=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