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참여 먹거리위원회 구성 
5년 단위 중장기 계획 짜기로


경기도는 올 연말까지 생산에서 유통, 공급까지 원활하고 안전한 중장기 먹거리전략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이를 위해 조만간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경기도먹거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먹거리위원회는 연말까지 안전한 먹거리 확보 및 먹거리 다양성 제고, 학교 및 공공급식 확대 방안, 식품기업 창업지원과 도농 상생 확대 방안 등 먹거리와 관련한 5년 단위의 종합적인 경기도 먹거리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도는 아울러 먹거리통합지원센터도 설치하고 민간협력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먹거리위원회는 도지사와 교육감, 시민대표가 공동대표를 맡는 가운데 지자체 및 교육기관 분야별 담당 공무원, 민간단체 및 학계 전문가, 관련 업계 관계자 또는 개인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도는 앞서 오는 29일까지 먹거리위원회 민간 위촉직 위원 30여명을 모집한다. 위촉된 민간위원은 다음 달부터 취약계층 및 어린이·학생 등 영양관리가 필요한 계층에 대한 먹거리 보장 확대와 복지관·공공기관의 지역 농산물 공급 등을 우선 논의하게 된다.

민간위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학부모·환경단체, 영양(교)사 단체, 생산자 단체 및 유통 업체, 관련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관계자는 기간 내 경기도 농식품유통과로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min31@gg.go.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031-8008-4482 경기도청 농식품유통과)

수원=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