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업경영인대회 산청서 개최
▨한농연경남도연합회(회장 이학구)는 지난달 25일 이사회를 열어 2019년 8월에 열리는 ‘제15회 경상남도농업경영인대회’ 개최지로 산청군민체육센터 일원을 확정했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경남농업경영인대회 유치 후보지 현장평가회에서 한농연산청군연합회(회장 박유자)는 이재근 산청군수, 신동복 산청군의회 부의장, 박우범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회원들과 함께 뜨거운 유치의지를 피력했다. 박유자 한농연산청군연합회장은 “주행사장으로 사용할 산청군민체육센터 일원의 탁월한 시설과 편리한 접근성은 물론, 동의보감촌과 지리산자락 경호강 래프팅 등의 연계 관광명소도 좋다”면서 “회원들이 심신을 충분히 충전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해남군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
▨한농연해남군연합회(회장 박순오)와 한여농해남군연합회(회장 김은정)는 지난달 26일 우슬체육관에서 제19회 친환경농업 실천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농연·한여농 해남군연합회원 및 가족, 유관기관·단체 등 총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빛나라 해남농업! 다시 뛰는 한농연·한여농!’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박순오 한농연해남군연합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농업의 문제점과 미래 희망을 일궈낼 수 있는 정책들을 나눠보는 시간을 갖자”고 말했다.
 

영주시한농연·한여농 가족화합대회
▨한농연영주시연합회(회장 장돈식)와 한여농영주시연합회(회장 장진순)는 지난달 31일 영주시 단산면 옥대초등학교에서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회원 및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영주시 한농연-한여농 가족화합대회’를 성황리에 공동 개최했다. 이날 장돈식 회장은 “폭염의 날씨에도 묵묵히 농업현장을 지키고 계신 회원 및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산시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
▨한농연아산시연합회(회장 신성철)는 지난달 25일 외암마을 저잣거리에서 오세현 시장, 김영애 시의회 의장, 여운영·조철기 도의원, 박의열 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500여 회원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아산시 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를 가졌다. 신성철 회장은 “최근 무더위로 우리 농업환경은 더욱 열악해지고 있으나,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부여군농업경영인 가족단합대회
▨한농연부여군연합회(회장 송기선)는 지난달 27일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박정현 군수, 정진석 국회의원, 송복섭 군의회 의장, 김기서·조길연 도의원, 박의열 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500여 회원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제26회 부여군 농업경영인 가족단합대회’를 가졌다. 송기선 회장은 “농업경영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농업·농촌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주시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
▨한농연진주시연합회(회장 강정회)는 지난달 27일 문산읍 소재 진주스포츠파크 야외광장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김진부 경남도의회 부의장, 장규석·성연석 도의원, 강우중 농협진주시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진주시 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강정회 회장은 “농업경영인으로서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지역발전과 부농의 꿈을 실현해 나가자”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