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올해도 출연키로

▲ 한국서부발전이 지난해에 이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70억원의 농어촌상생기금을 출연하기로 하고 협약을 맺었다.

지난해에 이어 한국서부발전(주)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70억원의 농어촌상생기금을 출연하기로 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과 한국서부발전㈜(대표이사 김병숙)는 최근 한국서부발전 본사에서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협력재단이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전기금을 출연하는 한국서부발전은 발전소 온배수 활용 ICT 기술이 결합된 지능형 스마트팜 구축과 태안지역 초·중·고교생 학습 멘토링 사업 등에 출연하기로 했다.

국내 기술로 개발된 ICT와 인공지능이 결합된 지능형 스마트팜 사업은 간척지내 발전소 온배수를 활용하여 원예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에너지 절감과 농가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발전소 주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가 방학기간동안 지역에 거주하며, 학습·진로·정서 멘토링을 진행하는 ‘해피위피스쿨’ 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김형호 사무총장은 “서부발전이 지속적으로 농어촌에 관심을 가지고 올해도 기금을 출연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과 농어촌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김병숙 대표이사는 “농어촌과 기업이 상생하고 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한국서부발전이 계속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