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충주시청 회의실에서 제3차 전국대회 준비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

3차 전국대회준비위원회 개최
한농연중앙연합회(회장 김지식)는 지난 5일, 3차 전국대회 준비위원회를 개최했다. 전국대회가 열리는 충주시 무술공원 일대를 돌아본 준비위원들은 충주시청 회의실로 자리를 옮겨 회의를 진행했다. 시도 회장과 사업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대회 준비 상황에 대한 집중 토론이 이어졌다. 숙영지와 교통 대책, 샤워 시설과 화장실 등 농업경영인들의 불편이 예상되는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됐다. 김지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실있는 준비를 통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원복 충북도연합회장도 “어떤 대회보다도 잘 준비를 해서 회원들이 충분히 즐기고 편하게 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농연 진주시·순천시·고흥군 연합회 회원들이 교류·협력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진주·순천·고흥 영호남 교류협력 한마당
진주·순천·고흥 3개 시·군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들이 진주에 모여 영호남 교류협력 한마당을 펼치며 자매의 우정을 쌓았다. 한농연진주시연합회(회장 강정회), 한농연순천시연합회(회장 박성규), 한농연고흥군연합회(회장 송신호)는 지난 6일 경남농업기술원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이상대 경남농업기술원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한농연·한여농 회원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자매시군 우정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강정회 한농연진주시연합회장은 “1999년부터 진주·순천·고흥 3개 시·군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들이 매년 영호남을 오가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펼쳐왔다”면서 “선진농업기술 정보교류와 농촌활력증진방안 모색 등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가자”고 강조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농업인이 흘린 땀만큼 소득으로 인정받는 부강한 농촌 건설을 위해 항상 소통하고 공감하며 농업인과 함께 하겠다”면서 “3개 시·군 한농연·한여농 회원들이 역량을 한데 모아 농업·농촌의 희망찬 활로를 열어달라”고 당부했다.
 

▲ 한농연제주도연합회가 울산지역 일원에서 대도시 농·특산물 홍보 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한농연제주, 울산서 농·특산물 홍보
한국농업경영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한종)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2018 울산고래축제’가 열린 울산광역시 장생포와 농협하나로유통 농협울산유통센터 등 울산지역 일원에서 ‘2018 대도시 농·특산물 홍보 한마당’을 진행했다. 한농연제주도연합회는 울산고래축제장과 농협울산유통센터를 찾은 시민 및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제주감귤의 맛과 효능을 홍보했다. 김한종 한농연제주도연합회장은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청정 제주의 농·특산물과 효능 등을 설명하는 등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며 “제주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소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포천시농업경영인 가족수련대회에서 풍년기원 의식행사가 열리고 있다.

포천시농업경영인 가족수련대회
한농연포천시연합회(회장 장동찬)는 지난 8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제33회 농업경영인 가족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시장과 조용춘 시의회의장, 김영우 국회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농업경영인 회원가족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박윤국 시장은 “생명산업인 농업을 이끌고 발전시키는 주역인 농업경영인회가 이번 33주년 행사를 통해 더욱더 도약하는 최고의 농업인단체가 되기를 바란다”며 “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천안시농업경영인 체육대회 개막식 모습.

천안시농업경영인 체육대회
한농연천안시연합회(회장 송태성)는 지난 7일 태조산공원에서 구본영 시장, 인치견 시의회의장, 박완주·이규희·윤일규 국회의원, 김득응· 정병기·김연·김은나·이공휘 도의원, 박의열 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700여 회원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천안시농업경영인 한마음체육대회’를 가졌다.
 

▲ 문경시 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대회에서 진행된 우수 회원 시상식.

문경시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
한농연문경시연합회(회장 조일봉)는 지난 7일 문경시 산북면 산북중학교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회원 및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민의 행복! 농민의 자존심! 한농연이 만들자!’라는 슬로건 아래 ‘제32회 문경시 농업경영인 가족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 한농연거창군연합회 가족체육대회를 기념해 축하떡을 자르고 있다.

거창군농업경영인 가족체육대회
한농연거창군연합회(회장 이재운)는 지난 6일 거창군실내체육관에서 구인모 거창군수, 강석진 국회의원, 이홍희 거창군의회 의장, 강철우·김일수 경남도의원, 최병철 농협거창군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농업경영인거창군연합회 회원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웃돕기기금 100만4000원을 기탁, ‘아림1004운동’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