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정성으로 꽉 채운 장흥 ‘사랑 나눔 냉장고’
   
▲ 한농연·한여농장흥군연합회장 및 회원들이 장흥읍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사랑 나눔 냉장고’를 정성으로 가득 채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농연·한여농 장흥군 회원들
직접 만든 영양찰밥·반찬 나눠


전남 장흥군에 설치된 ‘사랑 나눔 냉장고’가 지역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에 기여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30일 장흥읍행정복지센터 1층에 사랑 나눔 냉장고를 설치했다.

‘사랑 나눔 냉장고’는 스스로 식사 해결이 곤란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조손가정, 1인 청장년 가구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나누기 위해 탄생했다.

지역주민과 사회단체에서 후원한 식자재를 냉장고에 넣어두어 필요한 만큼 누구나 가져 갈수 있게 만든 것이다.

특히 한농연장흥군연합회 송기범 회장과 한여농장흥군연합회 회원들은 여름철 특식으로 직접 만든 영양찰밥과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가장 먼저 냉장고를 채웠다.

이밖에도 전진청과는 과일, J&J팜은 파프리카, 새마을지도자장흥읍협의회에선 보리쌀과, 라면, 양파 등 가공식품과 식재료를 보탰다.

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반찬통과 김치박스가 구비되고, 장흥읍 소재지 상가 등 9곳에서도 밑반찬, 김치, 식재료를 제공키로 하는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풍성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송기범 한농연장흥군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회원 모두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고, 여러 명의 작은 손길이 합쳐져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한농연장흥군연합회는 지역과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일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농연장흥군연합회는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로 선행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장흥=김종은 기자 kimje@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