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가 저항성 잡초를 방제하는 중기제초제인 ‘백발백중’ 입제(품목명 : 메소트리온·메타조설퓨론 입제)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제초제에 저항성을 갖는 논 잡초의 종류 및 면적이 늘면서 피를 비롯해 방제가 어려운 저항성 잡초와 다년생 잡초를 보다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제초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신젠타코리아(주)가 올챙이고랭이, 올방개 등을 구분하지 않고 한 번에 동시방제가 가능하고, 다년생 및 저항성 잡초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중기제초제 ‘백발백중’ 입제를 사용해볼 것을 추천했다.

‘백발백중’ 입제는 현재까지 나온 토양처리제 중 올챙이고랭이, 올방개에 대해 가장 우수한 동시방제 효과를 보인다. 또한 확산성이 뛰어나 반경 1~2m 이내의 넓은 범위에 발생한 올방개도 방제할 수 있다. 아울러 3엽기 미만의 피를 포함해 대표적 제초제 저항성 잡초인 물달개비, 알방동사니, 벗풀에 대해서도 강력한 효과를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약효가 오랫동안 지속돼 최소 1회 이상 후기 방제횟수를 감소시키는 등 노동력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신젠타코리아 관계자는 “잡초 발생이 심한 논은 중·후기 방제로 체계 처리할 것을 권장한다”며 “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올방개는 최소한 7㎝ 이상 충분히 담수한 후 처리할 경우 약해없이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