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6일 안성팜랜드에서 ‘2018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지역 한우의 소비 촉진과 고품질 축산물 생산 의욕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도는 이날 행사장에서 화식 한우, 오메가 밸런스 한우, 저지방 한우 등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춘 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 시식회를 갖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경기 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우 셀프 구이존 △한우 바로알기 OX퀴즈 △한우 홍보관 △한우불고기 시식코너 △한우 특화축산물 현장 경매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한우 맛 평가단 등도 마련한다. 이외에도 민속놀이, 페이스페인팅, 풍선체험, 전통서각체험, 119안전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도 준비한다.도는 이번 행사를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와 연계해 개최한다.

이 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안성 도드람 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도내 15개 시ㆍ군 40개 농가가 참가한다.

김성식 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최근 웰빙 트렌드에 맞춰 고품격 명품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기 우수 축산물을 눈으로, 맛으로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