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성 정책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6월 22일까지 참가마을 접수“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우리 마을”

농촌 주민 주도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마을 만들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가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개최하고, 오는 6월 22일까지 참가마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처음 시작된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활력 넘치는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마을 사례를 공유해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우리 마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마을과 시군을 대상으로 5개 분야에서 경연과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마을은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등 총 4개 분야이고, 시·군은 ‘마을 만들기’ 1개 분야에서 우수 마을과 시·군을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는 6월 22일까지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raise.go.kr/contest)에서 하면 된다.

평가 절차는 참가마을 신청 후 시·군에서 분야별 대표마을을 시·도에 추천하고, 시·도별 예선과 농식품부 주관의 현장종합평가를 진행해 25개소를 선정한다. 이후 8월 30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본선 콘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본선 콘테스트의 분야별 1위(금상)에게는 대통령상 또는 총리상과 시상금 3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 분야별 2위(은상)에게는 장관상과 시상금 2000만원, 3위(동상)은 장관상과 1000만원, 4~5위(입선)는 장관상과 700만원을 수여할 방침이다.

농식품부 측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농촌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콘테스트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노력과 열정이 농촌을 재도약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안형준 기자 ahn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성 많이 본 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