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이하 도매법인협회)가 도매시장 유통 문제에 대한 관심 유도와 확대를 위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기간은 오는 5월 15일부터 31일까지이며, 도매시장 주요 현안 쟁점사항과 관련한 개선 및 발전방안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검토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응모 주제는 △매매 방법별(경매, 입찰, 정가매매, 수의매매, 전자거래 등) 발전방안 △도매시장 제 비용 검토와 개선방안 △출하자와 도매시장법인 교섭형태 변화와 개선방안 △도매시장법인 경영효율화 사례 △외국 도매시장 유통 선진사례와 시사점 등과 관련된 내용이다. 응모자격은 △농산물 유통 관련 대학원생 또는 연구자 △도매시장 유통 종사자(도매시장법인 임직원 등) △농업계 관련 전문가 또는 학자(한국식품유통학회 회원 등) △도매시장 유통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매법인협회 홈페이지(www.kawa.or.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kawa@kawa.or.kr) 또는 우편(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론 10 가든5 툴관 9층 s-21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에 대한 심사는 오는 6월 중순경 평가위원회에서 심사 후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에는 최우수상 300만원 등 시상금이 주어지며, 당선작은 7~8월 개최될 예정인 한국식품유통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다.

도매법인협회 관계자는 “도매시장 유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도매시장 발전을 위해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