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협회 정기대의원총회

▲ 지난 2월 27일 대전 유성 레전드호텔에서 열린 (사)한국인삼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수산 자조금 운영실적 1위
사업 투명성 제고 평가도


(사)한국인삼협회는 지난 2월 27일 대전 유성 레전드호텔에서 ‘2018년 제1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2017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결산(안)을 의결했다.

한국인삼협회 반상배 회장은 “2015년 출범한 우리 협회는 2015~2016년 2년 연속으로 25개 농수산 자조금 단체 중 운영실적 평가 1위를 달성하는 등 굳건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특히 김영란법 개정을 위해 노력한 결과, 농축수산물 선물가액을 10만원으로 상향했으며, 농축수산물 가공식품의 원재료 비율이 50% 이상이 돼야 상한액 적용 대상이 될 수 있는 기준을 권익위 유권해석을 통해 원재료인 수삼에서 환산해 적용시키는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덧붙여 반 회장은 “대한민국의 모든 인삼인들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 인삼산업발전을 저해시키는 제도에 대해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고 계속 싸워 나가겠다”며 “지난 2017년은 다큐멘터리와 인삼대축제, 어린이 인형극 공연, 인사동과 남산에서 개최한 고려인삼 페스티벌,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지원 사업 등 위축된 국내 소비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올해부터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대의원총회에서는 ‘2017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결산(안)’에 대한 외부회계감사와 자체감사를 거쳐 사업의 투명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