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
전남농기원·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농 품평회청년 창업농 참신한 아이디어 톡톡
   
▲ 전남농업기술원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8일 개최한 청년창업농 품평회에참석한 청년농업인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치유 곤충 귀뚜라미 등 선보여

전문성을 갖춘 청년농업인을 육성을 통해 청년의 꿈이 이뤄지는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품평회가 개최됐다. 전남농업기술원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8일 전남 우수농수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청년창업농 품평회’를 열었다.

도 농기원은 그동안 맞춤형 농업창업 지원을 통해 돈 버는 차세대 소득 창출형 농촌청년 사업가 성공모델 구축으로 농업경영인 후계세대 양성에 이바지 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귀농창업 교육을 받아 기존농업과 도시생활을 접목한 부가가치 향상 마케팅, 체험 교육농장, 브랜드 상품개발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귀농창업모델에 선정된 귀농창업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가 참석했다. 품평회에 참여한 창업농들은 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을 받으며 만든 푸드 테라피, 치유곤충 귀뚜라미, 어린이 흑염소 진액 등의 특색있는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이들은 이번 품평회를 대기업 납품의 기회로 활용, 사업 확장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전남농업기술원 김성일 원장은 인사말에서 “청년 창업농을 교육하고, 제품을 만들어 놓는다고 모두 소득이 되는 것은 아니다”며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도 있듯이 오늘 품평회가 보석을 실에 꿰는 첫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나주=김종은 기자 kimje@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