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3·최우수상 1개 수상

농협중앙회가 농업인과 산지유통조직, 지방정부의 산지유통 성과를 평가·공유하기 위해  시행한 산지유통 활성화 평가에서 충남도와 도내 농업 법인 등이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13일 충남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12일 서울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2017 산지유통 활성화 종합평가회’에서 대상 3개와 최우수상 1개를 수상했다.

이와 관련해 충남 광역 원예브랜드인 ‘충남오감’은 충남도와 농협의 산지유통 협력체계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지자체 협력사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오감은 지난해 342억원의 매출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에는 56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남오감을 기반으로 한 충남도내 통합 마케팅 실적도 올해 2000억원을 돌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연합마케팅 사업 종합평가에서는 논산시조합공동법인이 대상을 받았으며, 우수 공선출하회 평가에서는 부여 세도농협 방울토마토공선출하회가 대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농산물 브랜드 종합평가에서는 부여 굿뜨레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대해 충남도 관계자는 “도는 3농혁신을 바탕으로 산지유통 정책을 추진,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유리한 농산물 유통 구조를 만드는데 주력해 왔다”며 “이번 다수 수상은 도의 유통혁신에 대한 노력을 안팎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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