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약품협회가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학계 인식 제고 및 우수한 수의인력 확보를 위해 전국 7개 수의대 교수들과 동물용의약품산업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동물용의약품 생산·수출 업체인 우진비앤지(주)와 ㈜이글벳의 충남 예산 제조시설에서 최근 진행된 이번 현장 방문에선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황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각 업체 소개가 이어졌으며, 우진비앤지의 백신 공장 견학을 끝으로 일정이 마무리 됐다.

이번 현장 방문에 참여한 수의대 교수들은 국내의 우수한 동물용의약품 생산시설 수준에 놀라워하며 “향후 수의대 학생들의 진로 상담 시 동물약품 업계에 대해 홍보 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동물약품 업체들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계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곽형근 동약협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수의 관련 산업 중 동물용의약품 업계에 500여명의 수의사들이 재직하는 등 동물약품 업계의 수의사 진출이 많다”며 “우수한 수의인력이 동물약품 업계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동약협회는 동물약품 업계의 수의사 부족 현상 해소 및 산업 홍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수의대 학생들의 동약 산업 현장 방문 프로그램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