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네이버, 오는 12일까지

국산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추진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네이버와 함께 오는 12일까지 ‘우리 농산물 사진, 세밀화 그림’과 함께 ‘aT 장보기·손질·요리·보관 노하우’에 대한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리 농산물 사진, 세밀화 그림 부문은 국산 농산물과 연관된 가치와 개인의 다양한 해석을 주제로 네이버 그라폴리오 페이지(http://m.grafolio.com/collaboration/153) 내에서 작품을 공모 받고 있다.

또한 aT 장보기·손질·요리·보관 노하우는 식재료에 대한 장보기 방법과 손질·요리·보관 등에 대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알뜰한 소비 방법을 모집하는 것이다.

이 공모전은 최우수 100만원 수상을 포함해 총 18명의 장바구니 전문가를 선정하게 된다.

공모전에 응모를 원하는 참여자는 aT 홈페이지(www.at.or.kr)의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으며 모집 마감 후 일주일 뒤인 12월 19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김동열 aT 수급이사는 “최근 요리와 관련된 소비자들의 콘텐츠가 다양한 곳에서 게시되고 있다. 이러한 자료를 국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우수 정보를 시상하고자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께서 이번 공모전에 작품을 응모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