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작으로 전국서 출시회

▲ ㈜경농이 대전에서 가수나방방, 퀸텍, 로얀트 출시회를 시작했다.

㈜경농이 저항성 발현이 적고, 치료효과가 뛰어난 노균병 전문약 ‘퀸텍’ 액상수화제와 저항성 나방 전문약 ‘가수나방방’, 수도용 제초제 ‘로얀트’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은 최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충남지역 농약판매상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신제품 로얀트, 퀸텍, 가수나방방 출시회’를 개최했다. ㈜경농은 이번 대전지역 출시회를 시작으로 대구, 광구, 창원, 이천, 청주 등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출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르면 원예농가들이 주목해온 ‘퀸텍’ 액상수화제는 노균병 전문제품으로 빠른 치료 및 확실한 예방효과를 발휘한다. 신규물질로 저항성 발현이 적고, 이미 발현된 병원균도 약제살포 즉시 진전을 억제해 치료효과도 우수하다. 저항성 노균병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원예농가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수농가들이 기다려온 제품은 ‘가수나방방’ 입상수화제다. 나방까지 저항성이 발현되는 상황인데, 독특한 작용기작으로 심식나방, 굴나방 등 방제가 어려운 나방까지 확실하고 빠르게 방제할 수 있다. 빠른 섭식중지 효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 저항성까지 관리할 수 있는 과수나방 전문약이다.

‘로얀트’ 유제는 수도작 농가들을 위한 제품으로 빠르고 강력한 방제효과를 자랑하는 제초제다. ‘로얀트’ 유제는 피는 툭툭 끊어지게 하고, 광엽잡초는 베베 꼬여 죽게하는 독특한 방제효과를 갖고 있다. 잡초가 죽어가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피는 5엽기까지 방제를 한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