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연합회 가족단합체육대회
▨한농연천안시연합회(회장 안치상)은 16일 병천면 아우내체육관에서 구본영 시장, 전종한 시의회의장, 박의열 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700여 회원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제27회 천안시농업경영인연합회 가족단합체육대회’를 가졌다.<사진>

이날 안치상 회장은 “올 한 해는 가뭄과 폭우, 무더위 등으로 어려움이 컸으나, 우리 농업인이 힘과 지혜를 모아 헤쳐 나갔기에 극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보다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 부가가치 높이는 영농을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진도군·순천시경영인대회 성료
▨진도군농업인한마음대회, 순천시농업경영인대회가 지난 15일 각각 진도 실내체육관과 엘리시아 웨딩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 이날 행사는 올해 극심한 가뭄과 우박피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묵묵히 애써온 회원들이 서로 격려하고,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으며,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성규 한농연순천시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모든 산업의 근간인 농업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한 패러다임 전환에 우리 농업인들도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사회 열고 FTA 재협상 대응 논의
▨한농연전남도연합회(회장 이상남)는 16일 도연합회 사무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한미 FTA 재협상에 따른 한농연 차원의 대응방안 등에 관해 논의했다.<사진> 특히 이날 한농연전남도연합회는 농협이 전개하고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한 1000만 명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이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농업인들의 의지를 담은 서명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