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활용한 중장년층의 신선식품 구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으로 확인돼 주목. 이마트몰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고객 동향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쇼핑 고객이 전체 매출 중 66%를 기록했고, 10월엔 71%를 나타내 처음으로 70%를 돌파했다고 8일 발표. 이마트몰의 모바일 쇼핑 고객 비중은 2013년 8.5%에서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 추세. 50대 이상의 시니어 세대가 이런 현상을 주도. 50대 고객은 2015년 34%에서 올해엔 52%까지 모바일 판매 비중이 늘었고, 60대 역시 같은 기간 28%에서 41%까지 증가. 특히 20대와 30대의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판매 비중이 각각 22:50, 28:48로 가공식품 판매가 월등히 높은 것과 대조적으로 50대에선 36:39, 60대에선 36:37로 모바일을 활용한 신선식품 판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확인돼 중장년층 세대가 신선식품 판매를 주도한 것으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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