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에서 할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에듀할랄’ 사이트.

(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이 온라인상에서 할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 ‘에듀할랄’(www.eduhalal.kr) 사이트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공간에선 할랄 산업 분야 전문 강사들의 다양한 강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관리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수강자들이 손쉽게 수강신청 및 진도관리를 할 수 있고, 교재나 수료증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듀할랄은 첫 번째 교육과정으로 ‘할랄기초교육’ 과정을 개설했으며, 장건 할랄산업연구원장 등 5명의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이슬람권 경제흐름 및 시장 전망, 이슬람 비즈니스문화의 이해, 할랄 인증 요구사항, 할랄 제품 마케팅 전략 등 10개의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목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할랄기초교육 과정의 교육비는 5만원으로 책정됐는데, 전액 한국식품연구원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해외식품인증지원센터’로 지정 받아 할랄 및 코셔 관련 수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식품연구원은 이번 할랄기초교육 수강료 이외에도 에듀할랄의 교육시스템 개발비도 함께 지원했다.

할랄산업연구원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외국의 저명 전문 강사들로부터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할랄 교육을 확산시킴으로써 우리나라 수출시장의 다변화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