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시상식은 11월 8일

2017년도 2차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가 11월 7일, 시상식은 11월 8일 국회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열린다.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친환경농산물 품질향상 및 상품 다양화를 촉진해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돼 왔으며 올해 19회째다. 이 행사는 (사)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농협경제지주,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지난 8월 16일 열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때 1차 심사가 이뤄졌으며 이번에 2차 심사가 열리는 등 두차례 평가를 거친다. 최종 심사 평가는 1차, 2차 출품작을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이에 따라 곡류, 과일류, 채소류, 가공식품류 부문에 대한 출품 신청을 오는 27일까지 지역(품목)농협에 하면 된다. 출품자격은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 친환경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제품 생산자, 친환경농산물을 생산·출하(판매)하는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 법인, 생활협동조합, 친환경농업단체, 지역(품목)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연합사업단 등 농협조직, 친환경농산물을 원료로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 등이다. 

심사를 통해 대통령상 등 우수 출품작 26점에 대한 시상식이 11월 8일 국회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열린다. 출품 관련 문의는 농협경제지주(02-2080-6335)에 하면 된다. 

정문기 친환경농축수산유통정보센터장 jungm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