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100억원 판매 기대

▲ 보은대추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대추 판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올해 대추축제는 관광객 100만명 유치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2017 보은대추축제가 지난 13일 개막해 오는 22일까지 계속된다. 보은읍 뱃들공원과 속리산 일원에서 10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첫 날부터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올해 대추축제는 ‘관광객 100만명 유치, 농특산물 100억원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추는 물론 보은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함께 선보이고 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개막 첫째 날에는 600년 된 대추나무에 제를 올리는 고신제가 진행돼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 대추왕 선발대회에서는 삼승면 김형주씨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그가 출품한 대추는 36mm 이상의 크기와 34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했다. 또 색택 및 균일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대추로 인정받았다.

연계행사로 19일까지 7일간 보청천 특별경기장에서 제11회 전국민속소싸움대회가 열리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대추홍보 주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통 무형문화재 시연 및 체험, 짚공예, 새끼꼬기 등 전통 문화 체험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또 승마체험과 보은황토사과 수확 체험 등이 진행돼 참가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대추축제에는 85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보은군 청정 농특산물을 비롯한 중소기업제품, 먹을거리 장터 등 88억원의 판매 성과를 거뒀다.

보은=이평진 기자 leep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