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친환경 한우고기·돼지고기 등 국내 친환경축산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제5회 대한민국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이 경기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행사장에서 펼쳐진다.

22일부터 26일까지 이어지는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친환경축산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친환경축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축산물 홍보·판매를 통해 국내 축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과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은 ‘자연, 건강, 그리고 친환경축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축산 주제관 △친환경축산물관 △친환경 농특산물관으로 구분된 전시장에서 친환경축산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친환경축산 주제관에선 국내 친환경축산물 인증제도 등 각종 친환경 축산정책 홍보와 친환경축산에 대한 종합상담, 친환경축산물을 이용한 체험이 진행된다. 또 친환경 축산물관에서는 친환경축산물 및 친환경축산가공품 홍보·판매·시식이 이뤄지고, 친환경 농특산물관에서는 친환경 농·특산품과 전통식품, 친환경 농축산자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첫날 개최되는 공식 개막식에서는 ‘2017 친환경축산 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페스티벌 주관단체인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및 친환경축산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