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창의적인 농·축산업 발전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제2회 선진 대학(원)생 ICT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선진 대학생 ICT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 농·축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고 미래 축산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사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대한민국 농·축산 선도 기업 선진의 미래 먹거리 확보 ICT 아이디어’로 △ICT 자동화 스마트팜 △IoT를 활용한 시설 농업 △ICT 저공해·친환경 축산농장 등 세 가지 세부 과제에 맞춰 창의적인 농·축산 ICT 관련 아이디어를 기획안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학과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1팀(상금 500만원)을 비롯한 6개 수상팀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선진의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 등 채용 특전이 주어진다.

오는 15일부터 11월 17일까지 약 두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이메일(sunjin@sj.co.kr)을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22일 수상자 발표 및 시상이 이뤄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선진 홈페이지(http://www.sj.co.kr)와 선진 공식 블로그 ‘SMART 선진(www.sunjinblo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범권 선진 총괄사장은 “선진의 이번 공모전이 국내 농·축산업을 발전시킬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의 등용문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