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우유·치즈요리 페스티벌’ 레시피 공모전에 최우수상 1편 등 모두 13편이 선정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협축산경제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중순부터 공모전 전문사이트 더콘테스트에서 진행됐으며 모두 103건이 참여했다.

공모전 최우수상은 ‘코티지 치즈 불고기 만두(서윤아)’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치즈부문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치즈 인절미(서현정)’와 우유·유제품 부문에는 ‘우유쨈을 활용한 치즈머핀(성진영)’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에 이어 UCC 공모전도 9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우유·치즈 레시피를 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형식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최우수상 200만원(농협중앙회 회장상 표창)을 비롯해 부문별 우수상에는 100만원, 장려상에는 30만원의 상금과 농협중앙회 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인기가 많은 10개 작품을 선정해 최고급 국내산 치즈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콘테스트(http://the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축산경제 축산지원부 관계자는 “국내산 우유와 치즈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들의 아이디어와 품질이 매년 나아지고 있어 우유와 치즈 소비확대에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UCC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