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기술 등 6주간 실습교육

▲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은 7월3일부터 8월11일까지 전국 각 지구부장을 대상으로 사양기술에 대한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이 축산농가와의 접촉이 많은 전국 각 지구부장들의 농가 컨설팅역량 강화를 위해 7월 3일부터 6주 동안 CJ돈돈팜 완주 농장에서 사양기술 등에 대한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CJ제일제당 축산기술센터 이기영 부장을 비롯한 질병 및 사양 전문가들이 조교로 나서 지난 7월 3일부터 8월 11일까지 각 조별로 매주 주제를 정해 실습을 진행했다. 교육프로그램은 교배적기 외음부상태, 등지방측정, 임신기간별 사료조절, 분만전 모돈관리, 분만 시 생시자돈처치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실습교육에 교육생으로 참여했던 한 지구부장은 “실습교육이 현장 상황과 비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좋았다”며 “특히 돈돈팜에서 잘 이뤄지고 있는 사양관리 기술에 대한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교육을 주관했던 김진석 교육담당자는 “이번 돈돈팜 실습교육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고객농가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CJ 지구부장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고객농장의 생산성 개선과 수익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