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사랑채서 '세계김치연구소' 기획전…10월 27일까지

▲ 세계김치연구소와 한국관광공사가 10월 27일까지 청와대 사랑채에서 김치를 홍보하기 위한 기획 전시를 진행한다.

세계김치연구소와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10월 27일까지 청와대사랑채 1층 기획전시실에서 ‘김치랑 밥 한 술 하실래요?’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의 기획 배경은 김치가 세계인들에 의해 글로벌 음식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전시장에는 △한국의 김치 △세계 속의 김치 △김치 모형 전시 △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여름방학 기간인 8월에는 기획 전시가 진행되는 청와대사랑채에서 특별 프로그램으로 ‘Exploring Kimchi-김치탐구 과학탐구’도 운영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김치 과학실험 프로그램에서는 김치와 관련된 과학 원리를 실험 활동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며, 세계김치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재호 세계김치연구소 소장은 “이번 전시에서는 김치가 계절별로 인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만든 창의적 음식인 만큼 세계 어디에서나 만들 수 있는 글로벌 식품이라는 점을 전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다국적 음식 문화에 점차 익숙해진 미래 아이들의 선호 음식과도 유연하게 어울릴 수 있는 미래형 음식이라는 점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