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농업경영인 동부화재와 MOU
▨한농연전북도연합회(회 장 성태근)는 동부화재(주)프랜드자산관리(대표 한호섭)와 18일 도연합회 사무처에서 상호 상생을 위한 정책보장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회원들은 각종 자연 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를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재해보험으로 풍수해보험(시설하우스)이나 가축보장보험(소)에 가입할 수 있다.
 

김제시농업경영인 역량강화 워크숍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 장 유춘기)가 한농연김제시연합회(회장 정영상)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18∼19일까지 2일간 충남 보령군 소재 무창포 비체펠리스에서 미래 김제농업 발전 방안을 모색키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소통으로 하나 되는 농업인’과 ‘한농연 역량 강화 건강 마인드업’ 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경청했다. 한농연김제시 정영상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농업 공동체정신으로 새로운 농업인상을 정립하고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업·농촌을 선도하고 있는 농업경영인들이 중심이 되어 김제 농업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령군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
▨한농연고령군연합회(회 장 전종섭)는 지난 19일 고령군생활체육공원에서 곽용환 군수, 이영희 군의장, 박창욱 도연합회장을 포함한 내빈과 회원가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고령군농업인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전종섭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기상이변과 농업여건의 악화 속에서 지역농업을 견인하고 있는 회원가족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한농연의 힘으로 고령농업 나아가 경북농업을 이끌어 내자”고 말했다.
 

거창군농업경영인 가족체육대회
▨한농연거창군연합회(회 장 이재운)는 지난 20일 남상면어울림마을 다목적센터에서 양동인 군수, 김종두 군의회 의장, 안철우 도의원, 신용인 농협거창군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회원가족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거창군연합회는 거창군의 ‘아림1004’ 기부운동에 동참하는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100만4000원의 이웃돕기 후원금을 양동인 군수에게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농심을 전했다.
 

경기도농업경영인 기관 간담회
▨한농연경기도연합회(회 장 가세현)는 지난 20일 수원월드컵경기장 달보드레 식당에서 ‘제17회 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대회 성공기원’ 농업관련 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호겸(더민주·수원)·염동식(바른정당·평택)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류인권 도 농정해양국장, 이래성 경인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장, 전직 도 연합회장, 시군회장 등 80여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경기도농업경영인대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