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먹기 쉬운 연두부 시장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크게 성장하면서 ‘키즈 두부 시장’에 두부업계의 참여가 활발해지는 양상. 2016년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연두부 시장은 2015년 107억원에서 2016년 130억원으로 21.2%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200억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이에 키즈 두부 시장에 대한 두부업계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관련 제품 출시 등의 움직임이 눈길. 풀무원의 경우 ‘두부봉’, ‘계란연두부’, ‘뽀로로 키즈 연두부’ 등 다양한 형태와 맛으로 연두부 제품을 내놓으며 가장 적극적인 모습. 풀무원 관계자는 “뽀로로 키즈 연두부는 2월 출시 이후 4월까지 매출이 약 137% 가량 성장하며,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언.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