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기관·업계소식
가락시장 최고시세 농산물 비결은? ‘우수농산물 평가 가이드’ 발간
   

서울 가락시장에서 최고 시세를 받는 농산물의 특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한국청과에서 30년 가까이 근무한 오정수 전무와 일본에서 농업경제학을 전공한 윤석곤 남서울대 교수는 최근 ‘우수농산물 평가 가이드’<사진>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품목별 선별 및 포장 방법 △등급 규격, 우수 농산물 특징 △종자 등 농자재 구입 비용, 물류비 등 농가 경영비를 분석한 수취가격 제시 △농산물 표준 거래 단위, 포장 치수 등 표준 규격 △농산물 가격 예측 등 지난 10여년 동안 가락시장에서 최고 시세를 받아온 농산물에 대한 특징을 현장 경매사, 중도매인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실었다. 아울러 각 품목 등급별 사진과 병해 또는 불량과 사진 등의 풍성한 자료를 통해 생산농가의 이해를 높였다.

오정수 한국청과 전무는 “재배 기술력 향상으로 농산물 공급과잉 시대에 선별, 포장 등 상품화 작업이 중시되고 있다”며 “이 책이 좋은 교육지침이 돼 농가들이 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박은경 2017-08-04 21:45:03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 금산에서 깻잎농사를 짓고있는 농부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이책을 구입하고 싶은데 아무리 찾아보아도 찾을수가 없어서 문자 남깁니다 죄송하지만 구입처좀 알려주세요~   삭제

    • 허병훈 2017-08-04 21:39:49

      이책 구입처를 꼭 알고싶어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