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우바이오가 ‘TY시스펜’ 판촉행사를 서울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가졌다.

농우바이오가 익히거나 열을 가하지 않아도 흡수가 가능한 시스라이코펜을 함유한 대추형 미니토마토 ‘TY시스펜’의 소비확대를 위한 판촉에 나섰다.

라이코펜 다량 함유
가열 없이도 흡수 가능


농우바이오(대표 최유현)는 지난 5월 26일부터 29일, 6월 2일부터 4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TY시스펜 토마토’ 소비확대를 위한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판매행사를 가진 ‘TY시스펜 토마토’는 신개념의 기능성 미니토마토이다. 일반적으로 토마토가 갖고 있는 트랜스형 라이코펜의 경우 인체흡수를 위해서는 열을 가하거나 익혀서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TY시스펜 토마토’는 열을 가하거나 익히지 않고 먹어도 인체흡수가 빠른 시스형의 라이코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과 맛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특히 ‘TY시스펜 토마토’는 대추형 미니토마토다. 국내 미니토마토 소비시장은 당도가 낮고 껍질이 남는 등 이물감이 있어 생과소비가 많지 않았던 수입종 원형 미니토마토가 한때는 주류를 형성했었다. 그러나 현재는 농우바이오가 2010년부터 보급하기 시작한 고당도의 식감이 우수한 대추형 미니토마토가 큰 흐름을 이루고 있다.

이와 관련 최유현 대표이사는 “농민들에게는 고품질의 종자를, 소비자들에게는 건강에 좋은 기능성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신품종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며 “이번 ‘TY시스펜 토마토’ 판촉 행사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좋게 평가될 경우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