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당 500만원 한도 내 수수료 70%

세계김치연구소(소장 하재호)가 중소·중견 규모의 김치 제조업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품질관리 및 제품 개발 등을 위한 맞춤형 시험분석 지원 사업을 한다고 최근 밝혔다.

첨단 분석 장비를 보유한 세계김치연구소는 지난 2014년부터 김치의 위생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소·중견 김치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김치 등 식품에 대한 영양 성분, 특수 성분, 미생물 등의 정성·정량 시험분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시험분석 지원이 가능한 항목으로는 일반 세균수, 대장균, 유산균, 식중독균 9종 등의 미생물과 중금속, 유기산 등의 특수성분 분석 및 이물 등 기타 분석이 있다.

연구소는 시험분석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시험분석 수수료 총 금액의 70%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비 소진 시까지 기업들의 수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하재호 소장은 “분석 결과에 대한 정확성 및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김치의 위생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시험분석 지원 사업이 중소·중견 김치 제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험분석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분석지원 대표번호(062-610-1800) 또는 이메일(kimanalysis@wikim.re.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