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5월 온가족 다함께 5(오)해피한돈’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산 돼지고기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먼저 지난 6일과 7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팜랜드에서 어린이들에게는 돼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양돈 농가에게는 돼지고기 소비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2017 우리돼지 한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돈자조금은 행사 기간 동안 특히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리돼지 한돈과 함께하는 돼지 그림 그리기 &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찾아가는 돼지고기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바비큐 1000인분을 무료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뿐만 아니라 안성팜랜드와 함께 아기돼지 레이싱 경기를 펼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했다. 아기돼지 레이싱 경기는 이번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올해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한돈자조금은 이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온가족 다함께 5(오)해피한돈’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 각종 할인행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돈자조금 공식 홈페이지인 ‘한돈닷컴(www.han-d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규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심에서는 쉽게 볼 기회가 없었던 돼지를 직접 눈으로 보고 함께 체험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안성팜랜드와 각종 공연 및 체험행사를 마련해 연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