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충남도연합회 임원들이 윤석우 도의회의장을 만나 충남 농정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농연충남도연합회 임원들은 지난 24일 윤석우 충남도의회의장을 예방, 충남도농정 발전을 위해 충남도의회와 한농연충남도연합회가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방문에는 박의열 회장을 비롯한 심원섭·고광섭·최문갑 부회장, 유배곤 감사가 동행했으며, 충남도에서는 추욱 농업정책과장, 유재천 담당자가 배석했다.

윤석우 충남도의회의장은 “농촌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 농업경영인들이 농업, 농촌을 지키고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며 “도의회도 항상 농민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 해 주고 있는 농업경영인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의열 회장은 “농업·농촌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 감사하며,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농민단체 자생력 확보 방안 마련, 농업경영인 지원 조례 제정 등에 적극 나서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지난해 한농연충남도연합회가 신축한 농업경영인회관 주변 대지(주차장 등)에 대한 포장공사와 관련해 윤석우 도의회의장은 “충남농업인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는 농업경영인회관에 대한 지원으로 아스콘포장 공사가 올 하반기에 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예산=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