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이 비육우의 건강 및 면역력 향상을 위한 특별처방사료 공급을 시작했다.

선진은 최근 수급 불균형으로 발생한 볏짚의 품질저하와 지난 겨울 구제역 일제 접종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 다가올 여름철 비육우 고온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특별사료를 고객 농장에 공급하고 있다.

선진은 크게 볏짚 품질저하와 구제역 백신 후유증 회복 기간, 여름철 고온 스트레스 예방기간으로 나눠 각각의 구간별로 반드시 필요한 사료를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섭취저하 및 반추위 미생물의 불안정 요소를 사전에 해결하고 더위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 농장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선진은 또한 이번 특별처방사료 공급과 함께 영업사원들의 여름철 대비 농장 방문 서비스도 함께 실시한다. 영업사원들이 매월 농장을 방문, 수질 분석 등 농장 관리를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조언을 해 나갈 예정이다.

배극환 선진 사료영업본부장은 “농장에서 발생하는 작은 문제들이 모이면 성적하락 등의 큰 피해가 나타날 수 있다”며 “선진은 비육우 전문사료인 원더플 파트너 농장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선진은 지난해 국내 사료업계 최초로 바이오VG 코팅을 도입한 비육우 전문사료 ‘원더플’을 출시해 국내 비육우 농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