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블로그 마케팅 지원

▲ 가사연은 지난해 경기도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 UCC제작부문 대상을 받았다.

‘가평군 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한명회 이하 가사연)’가 농가들의 농업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SNS, 블로그 등 품앗이 포스팅을 하고 있어 웹 마케팅에 탄력을 받고 있다.

품앗이 포스팅은 가사연이 가평관내 농가를 방문해 농산물을 홍보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SNS 이용한 상품 판매 등을 연결하는 품앗이 홍보로, 작성된 포스팅은 회원들 SNS 게시물로도 연속 포스팅 돼 웹 노출뿐만 아니라 SNS 노출 횟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들 블로그에는 가평 잣, 사과, 친환경 쌀, 표고버섯, 두릅 등 지역 농산물뿐만 아니라 농촌체험마을, 지역 맛집과 축제까지 다양하게 포스팅 하는 한편 교육을 통해 배운 디스플레이 및 사진기술과 자세한 설명과 연락처까지 알려주고 있어 홍보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가사연은 홈페이지, 블로그·SNS 등 사이버 활용능력을 높여 전자상거래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 및 틈새시장 창출을 목표로 2014년 8월 39명으로 창립했으며 군에서 각종 교육과 세미나를 지원하고 있다.

가사연은 2015 경기도 우수 사이버농업인연구회로 선정됐으며, 한명회 회장은 2015 정보화농업 발전 유공 도지사표창을 받기도 했다.

한명회 회장은 “연구회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활동해 왔고, 그 결과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도 올렸다”며 “올해 추가로 가입한 20여명의 회원과 함께 품앗이 포스팅을 확대하는 등 더 발전적인 연구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가평=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