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앞두고 국산 농수산식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마련돼 시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엄선된 고품질의 우수 상품을 모은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모음집을 제작·배포하고 나섰다. 이 선물 모음집은 농식품부와 해수부가 주관한 품목별 품평회 수상 제품, 식품명인 제품, 6차산업 우수상품, 지자체 추천 상품 등 300여개 품목의 농수산식품이 수록돼 있다. 특히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5만원 이하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실속형 상품으로 선물에 적합하도록 구성했다. 설 선물 모음집은 온라인(www.holidaygift.co.kr)에서도 볼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식품부와 해수부는 설 명절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캠페인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도 진행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도 설 선물세트 모음전을 진행한다. 200여개 품목으로 구성된 모음전에는 청탁금지법 시행을 감안해 150여개 상품을 5만원 이하로 구성했다. 주요 상품은 시중 가격 대비 약 15~20% 가량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며, 주문은 aT 농수산물사비어거래소 쇼핑몰(www.eatmart.co.kr)과 CJ몰, 11번가, 쿠팡 등에서 가능하다. 기업 및 단체를 위한 사전 예약도 진행하고 있으며, 예약 시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도 온라인쇼핑몰 가락24(www.garak24.com)에서 설맞이 선물 기획전을 연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200여 품목과 11번가, 이지웰, 위메프, 쿠팡 등 제휴 쇼핑몰 내의 설 특판 상품으로 구성된 40여 품목의 선물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시공사도 청탁금지법 시행에 대응해 5만원 이하 실속 선물세트 모음전도 함께 진행한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