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국 대학생과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YAFF) 회원을 대상으로 aT의 가치와 주요 사업을 알기 쉽게 전하는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11월 28일 열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은 ‘aT가 당신의 밥상을 책임집니다’라는 주제로 응모한 명지대학교 김은경, 박소연 학생 팀이 선정됐다. 또 우수상에는 ‘우리 함께라면 할 수 있다는 믿음’의 송은석 명지대학교 학생이, 장려상에는 고려대학교 최윤희 학생 외 1명과 협성대학교 강훈 학생 외 2명으로 구성된 2팀이 선정됐다.

전국 대학생 UCC 공모전은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의 미래를 여는 aT’라는 주제로 지난 8월 한 달 동안 진행됐다. 대학생의 눈높이로 바라본 aT의 가치와 주요 사업을 담아내자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기획 의도다.

수상한 영상들은 유튜브나 aT 블로그(blog.naver.com/gr22nade) 계정 및 SNS, aT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여인홍 aT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신선한 감각으로 우리 농수산식품의 경쟁력 강화와 균형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는 aT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작됐다”며 “향후 국민들에게 aT를 알리고 더 많은 고객들이 aT가 수행하는 정부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