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고려인삼 인문서 ‘우리가 몰랐던 고려인삼 이야기’를 e-book으로 발간했다.

1500년 역사·문화 등 소개 
스마트폰 앱 다운로드 가능


이번 책자에는 고려인삼의 정통성과 우수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인문학적으로 1500년 역사, 문화, 경제를 관통하는 에피소드 중심의 이야기를 실어 누구나 쉽게 인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크게 ‘1장 인삼은 생명의 뿌리다’, ‘2장 한국을 지킨 인삼 이야기’, ‘3장 세계와 만난 인삼’, ‘4장 인물과 예술로 만나는 인삼’, ‘5장 인삼의 놀라운 힘’ 등 5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아메리카 대륙 이민사, 독립운동, 독도영유권 분쟁 등 역사의 결정적 순간에 함께해 온 숨은 고려인삼 이야기도 실려 인삼을 재발결하는 인문서로서의 가치를 높인다는 설명이다.

이유성 aT 수출이사는 “이번에 제작된 고려인삼 이야기 책자는 3개 국어로 제작돼 고려인삼에 대해 이해도가 낮은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 수출업체 등 업계 관계자들은 해외시장 마케팅에 활용함으로써 고려인삼 종주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당 e-book은 3개 국어 버전으로 스마트폰 앱 형태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인터넷 주소창에 홈페이지 주소(http://m.kati.net, http://korean-ginseng.org)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