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정 농민단체
“농업은 국가경제 근간, 농업인 자부심 높이자” 농업인의 날 기념식
   
▲ 1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1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영춘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등이 스마트팜 재배 새싹 점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흥진 기자

21번째 농업인의 날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함께 가꾼 우리 농업, 함께 누릴 푸른 미래’란 주제로 열린 이번 농업인의 날에는 김영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농업인단체장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해 농업·농촌을 꿋꿋이 지켜온 농업인을 격려했다.

11월 11일 오전 11시에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준원 차관은 “최근 농업은 생산 뿐만 아니라 유통, 가공, 수출,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농업이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신 농업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농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제21회 농업인의 날이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이 국가경제의 근간임을 국민들께 알리는 뜻 깊은 날이 되길 바란다”고 밝히기도 했다.

기념식에서는 문순금 ㈜팜덕 대표이사(금탑산업훈장) 등 농업인의 날 유공자 대표 8명에게 훈·포장 및 대통령·국무총리·장관 표창을 수여했고, ‘3대 농부 영농 수기 공모’ 최우수상 수상자이자 농업법인 부자(주)의 3대 영농승계인인 농업인 김동준 씨가 주제퍼포먼스를 통해 승계농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특히 농업인의 날 행사는 세종문화회관과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는데, 국민과 농업인이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공유하자는 의미에서 국민들의 접근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농식품부의 설명.

때문에 농업인의 날 행사기간인 11일과 12일 세종문화회관 앞 광화문광장에서는  ‘농업·농촌문화한마당’을 진행, 우리농업홍보관과 농업·농촌체험관, 임실치즈만들기 부스 등을 운영하는 가운데 11m김밥말기 퍼포먼스, 세종대왕 농업발전 반포 재현행사 등 국민들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 농업인의 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조영규 기자 choy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