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으로 노폐물 배출
매일 해독하며 더 건강하게


우리나라 사람들은 찜질하는 것을 참 좋아한다.

찜질방의 유래는 조선시대 초기 세종대왕이 공무에 피로가 누적되면 따뜻한 황토방에서 몸의 피로를 풀었다는 기록에서 전해져 온다. 찜질은 경직된 신경조직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등 여러 가지로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다.

찜질방의 종류는 숯가마 찜질방, 게르마늄 찜질방, 암염(소금) 찜질방 등 다양하다. 그러나 찜질방을 대표하는 것은 역시 황토흙 찜질방이다.

황토는 따뜻하게 열을 받으면 다량의 원적외선이 방출된다. 여기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은 인체에 가장 잘 흡수되며, 사람의 몸에서 파동되는 열에너지와 황토흙에서 파동되는 열에너지가 교환 작용하여 몸 속 노폐물을 땀과 함께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이때 신체의 각 조직들이 활성화 되고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의 순환이 순조롭고 세포 조직들이 활기를 띠게 된다.

또한 황토는 해독작용이 뛰어나다. 우리 몸 안에는 스트레스와 과한 음식물 섭취로 인한 독이 쌓이고 있다. 이 독은 매일매일 풀어주어야 건강하다. 쌓여있는 독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황토생활이 가장 이상적이다.

그렇다면 좀처럼 흙을 밟기가 쉽지 않은 도심지에서 어떻게 황토생활이 가능할까? 여럿이 같이 사용하는 찜질방이 아닌 우리 가족만 사용할 수 있고, 내가 원할 땐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황토찜질방은 없을까? 내 집, 내 아파트에서 편안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황토찜질방이 있을까?

일찌감치 황토의 효능을 알고 황토사랑이 지극한 (주)좋은마음은 충남 논산시 연무 훈련소 뒷 산자락에 위치한 인증 사회적 기업이다. (주)좋은마음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를 연구하고 또한 고민하며 많은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100% 참흙골드 황토 찜질방을 저렴한 가격에 만들어 주고 있다.

바닥과 벽은 모두 황토이고 천정은 편백나무로 인테리어를 해 편백나무의 피톤치드와 황토흙 속에서 건강하게 살게 되니 감동이다.

바닥은 온수 난방으로 절절 끓는 황토온돌방 같고 벽쪽에는 생명의 빛, 세라믹 히터를 설치하여 치유를 돕는다. 절절 끓게 찜질할 수도 있고 따끈하게 잠을 잘 수도 있다. 여름에 황토바닥에 누우면 “아이고, 시원하다” 소리가 절로 나온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염려하면서도 건강한 생활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자연을 내 집에 들여와 흙방에서 생활하며 건강을 챙겨 볼 것을 권한다.

황토찜질방 문의 (주)좋은마음 041-742-8355 / 010-3939-2435 / 010-2683-4579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