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유통공사, 특판장 위치·온라인 기획전 모음 서비스

추석을 앞두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시중보다 저렴한 알뜰한 장보기 정보를 공개했다.

농식품부와 aT는 추석을 맞아 싱싱장터(www.esingsing.com) 온라인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국 추석 특판장 위치찾기와 온라인 추석 기획전 모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추석 특판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추석 성수품 및 선물세트 구입은 시중에 비해 10~30% 저렴한 것이 이점이다.

추석 특판장 위치찾기를 통해 제공되는 전국 특판장 수는 2600여개에 달하며, 지자체 주관의 직거래 장터는 물론 로컬푸드 직매장, 과천 경마공원, 전국 농협 지역별 직거래 장터 등의 위치정보가 공개된다. 이 위치정보는 싱싱장터 앱이나 홈페이지 위치 찾기 지도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추석 특판장에서는 농축산물 및 제수용품 직거래, 팔도 농산물 대축제, 축산물 이동판매 등 할인행사와 함께 농가체험, 명절놀이체험, 농산물 퀴즈쇼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판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추석 기획전 모음은 지자체, 공공기관, 농가단체들이 직접 운영하며 추천하는 농산물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모음전에는 대한민국 식품명인,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수상, 6차산업 우수상품 등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고품질의 다양한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다.

김동열 aT 유통이사는 “명절을 맞아 알뜰 장보기 정보를 한 곳에 모았는데, 고향에 갈 선물로 좋은 농산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만족할 만한 답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