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분야에서 1인 미디어를 활용해 요리 방송, 판매 홈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들과 소통을 꾀하는 노력이 눈길. 농림수산식품문화교육정보원 등은 국내 최초 KBS 아나운서 1인 미디어팀과 함께 1인 방송 ‘만만한 요리 쌀전’을 통해 요리 방송을 진행 중. 농림축산식품부도 ‘아프리카TV’와 업무협약을 맺고 젊은 소비자층과의 소통 확대에 나서겠다는 의지. 홈쇼핑 업계에서도 인기 BJ를 섭외해 식품 판매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 이런 흐름은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보다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는 1인 미디어만의 장점을 십분 활용한다는 점이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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