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생산성과 품질이 우수한 종록을 선발하는 ‘2016년 제24회 우수사슴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오는 9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수혈통의 사슴을 선발해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사슴사육 농가의 소득증대와 국내 사슴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선발대회에는 총 20농가가 종록 21두를 출품할 예정이고, 심사 방법은 대회 전 출품 사슴농장의 사슴과 녹용에 대한 현장 확인조사와 대회 당일 심사위원이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외관과 품질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심사 후에는 대상 수상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트로피, 상금 5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농촌진흥청장상과 트로피, 상금 30만원, 부분별 최우수상(녹용중량, 각관분지, 녹용외관, 상대비율) 수상자에게는 사슴협회장상과 상금 30만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번 대회 참가기준을 만족한 사슴을 출품한 농장들에게도 우수상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사슴협회 측은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우수사슴 선발대회’에 우수한 종록이 많이 출품돼 국내 사슴의 품종 개량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또 많은 업계 관계자와 소비자들이 참석해 국내 사슴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형준 기자 ahn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