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웹툰 등 제공 확대
정책뉴스 문자발송 서비스도 


여성가족부가 최근 모바일 홈페이지(m.mogef.go.kr)를 대폭 개편했다. PC중심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온라인 이용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개방·공유·소통’이라는 정부 3.0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의 특성을 고려해 카드뉴스와 웹툰 등 시각효과가 높은 콘텐츠 제공을 확대하고, 모든 정보가 SNS·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공유될 수 있도록 연계기능을 강화하는 등 모바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기능 면에선 개편된 모바일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상단에 ‘주요정책 알림창’을 배치해 여성가족부 최근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뉴스/공지’ 메뉴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코너를 신설해 간결하고 시각화된 정보를 선호하는 모바일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했다.

또한 그날의 정책뉴스를 실시간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해주는 ‘정책소식 문자발송 서비스’를 통해, 여성가족부 정책 관련 최신 정보를 국민들이 손 안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m.mogef.go.kr)에서 본인 인증 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용 면에서는 ‘부모학교’ 코너를 신설하고 ‘폭력예방교육 코너’를 개편해, 최근 국민들의 관심이 뜨거운 아동학대 예방과 건강한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부모교육’과 ‘폭력예방교육’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찾아 볼 수 있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강연, 성폭력·성희롱·가정폭력 교육 동영상 등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모바일 홈페이지에 담긴 모든 정보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문자메시지로 바로 보낼 수 있도록 연계기능을 적용해 정보의 빠르고 손쉬운 공유와 확산을 유도했다.

박현숙 여성가족부 기획조정실장은 “국민들이 모바일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여성가족부 정책 관련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