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의 시상식이 개최됐다.

해외시장에 선보일 한우 브랜드 제작을 위해 개최한 ‘대한민국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대한정통! 세계한우!’가 선정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211명이 참가, 267개 작품이 응모돼 우리나라와 한우의 특성이 잘 드러난 8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한우선물세트, 상장이 수여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이정원 씨가 출품한 ‘대한정통! 세계한우!’라는 작품으로, 한우의 머리와 코 부분을 태극형상으로 나타내 한우와 우리나라의 고유 이미지가 잘 드러나 있으며 함축성·인식성·참신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탁본 콘셉트의 ‘세계속의 한우’를 출품한 유광 씨와 전통 붓 느낌을 살린 ‘대한민국 안심 한우’를 선보인 김예진 씨에게 돌아갔다. 이 외에도 ‘한우에 새겨진 한국의 기상’,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미래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우’, ‘한우에 물들다’ 등 총 5개 작품이 장려상을 받았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활용해 한우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