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에 선보일 한우 브랜드 제작을 위해 개최한 ‘대한민국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대한정통! 세계한우!’가 선정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211명이 참가, 267개 작품이 응모돼 우리나라와 한우의 특성이 잘 드러난 8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한우선물세트, 상장이 수여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이정원 씨가 출품한 ‘대한정통! 세계한우!’라는 작품으로, 한우의 머리와 코 부분을 태극형상으로 나타내 한우와 우리나라의 고유 이미지가 잘 드러나 있으며 함축성·인식성·참신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탁본 콘셉트의 ‘세계속의 한우’를 출품한 유광 씨와 전통 붓 느낌을 살린 ‘대한민국 안심 한우’를 선보인 김예진 씨에게 돌아갔다. 이 외에도 ‘한우에 새겨진 한국의 기상’,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미래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우’, ‘한우에 물들다’ 등 총 5개 작품이 장려상을 받았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활용해 한우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