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성 다문화
“다문화 이해 쉽게” 온라인 ‘다누리배움터’ 개통

국민 누구나 쉽게 다문화 이해교육을 접할 수 있는 온라인지원시스템 ‘다누리배움터(www.danurischool.kr)’가 최근 개통했다.

‘다누리배움터’는 청소년·일반성인·청소년교육자·시설종사자·직장인 5개 대상별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온라인교육을 제공하며, 각종 기관·단체 등에서 자체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 파견신청도 받는다. 아울러 다문화 인식개선 관련 방송프로그램, 홍보동영상, 다양한 문화 소개 등 각종 다문화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지원과 윤강모 과장은 “지난 2015년 ‘국민 다문화수용성 조사’결과, 연령대나 직종, 다문화 교육·활동 경험, 접촉·교류 여부 등에 따라 다문화수용성이 차이를 보여,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대상별 눈높이와 상황에 맞춘 다문화 이해교육과 홍보가 중요한 것이 확인됐다”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누리배움터’를 통해 다문화이해교육을 접하면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의 깊이를 더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부는 이번 다누리배움터 개통과 더불어, 외국인·이주민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에 거점교육기관을 선정하는 등 지역 단위 다문화이해교육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