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해외에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BI 다자인 로고 부문으로, 주제는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며, 우리나라 고유 품종인 한우만의 가치와 정체성이 함축적으로 드러나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한우의 고급화 이미지를 잘 표현하면서도 해외시장에서 한우에 대한 관심 유발 및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우리나라와 한우를 쉽게 형상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모분야는 심벌마크, 로고타입(국문·영문), 시그니처(심벌, 로고조합, 국문·영문)며 새롭게 창작하거나 기존로고를 활용해서 만든 작품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만18세 이상,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한 사람이 총 3개 작품 이내에서 출품할 수 있다. 응모는 한우자조금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업한 파일(jpg형식)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hanwoo_contest@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최종 심사를 거쳐 4월 7일 한우자조금 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 상금 200만원, 우수상 수상자(2명)에게 상금 10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가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