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힐링페스티벌 에코쇼 2014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올해 대회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난해보다 참가 업체 수가 더 늘었다.

친환경 소재의 다양한 제품들이 한 자리에 전시돼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사가 주최하고 (주)대한이엔티와 환경사랑실천연합이 주관한 친환경힐링페스티벌 에코쇼2014가 지난 25~2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환경문제로 인해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개최됐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참가 업체들에게는 다양한 판로개척을 통한 매출상승을,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의미의 친환경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이러한 기대를 반영하듯 참가업체와 부스는 약 110개, 180개 부스로 지난해에 비해 늘었다. 이번 박람회 출품 품목은 △친환경 농축산물과 가공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친환경 소재 디자인 소품, 의류, 생활·가정용품 △힐링 관련 명상, 캠프, 심신 치유 프로그램 △텃밭 가꾸기, 친환경 생태체험 등 분야가 다양해 참관객들이 여러 분야의 체험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제2의 인생설계 전시회-창업·투자·귀농귀촌 박람회’가 함께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낳았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